전술 및 장비

  • Home
  • 서바이벌/모터바이크
  • 전술 및 장비



전멸전

정해진 시간내에 상대방을 전멸시키는 게임으로 특히 팀원들의 조직화된 빠른 기동력을 요하는 게임이다. 필드의 양쪽끝에 각 팀별로 대기한 상태에서 시작과 동시에
전진하면서 상대방을 제거하여 마지막 한명까지 완전히 전사시킨 팀이 승리한다.

깃발탈취전

필드의 양쪽끝에 각 팀의 깃발을 상대편이 잘 볼 수 있는 위치에 꽂아둔 후 시작과 동시에 공격 및 방어를 한다. 공격조와 방어조를 팀원의 특성에 맞게 잘 구분하여야 하며, 특히 치밀한 작전을 세우는 것이 승패의 주요 요인

고지점령전

공격팀과 수비팀을 나누어 정해진 시간내에 상대방의 고지를 점령하거나 자신의 고지를 사수하는 게임으로 팀웍과 조직력을 요하는 게임이다. 한 팀은 고지위에서 진영을 갖춘후 대기하고 공격팀은 고지밑에서 횡대로 대기한 후 시작신호와 함께 정해진 작전대로 움직인다. 공격팀은 우회조, 교란조, 기습조, 정면돌파조, 지원사격조 등 팀별로 구분하여 작전을 세우는 것이 유리하며, 방어조는 외각방어조, 측면방어조, 고지내 진지 방어조 등으로 조를 나누어 방어하는 것이 유리하다.

최후의 승자

팀구분이 없으며 모두가 적이 되어서 싸우는 게임으로 강한 생존의식이 필요한 게임이다. 언제 어디에서 탄이 날아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항상 긴장상태를 유지하여야 하며, 얼마나 빠르게 이동하며, 얼마나 잘 숨어 다니느냐가 승패의 요건 다른 게이머와의 단합을 절대 불허 - 발견시 총살형!

물풍선 크레이사격

10M의 거리에서 원안있는 상대방의 머리위로 물풍선을 던지면 연속 3발을 발사하여 풍선을 터트리는 게임으로 물풍선이 맞추면 터지면서 상대팀이 물에 젖게 되지만 맞추지 못할 경우 우리팀의 머리위에서 풍선이 떠진다. 여름철에 즐기기에는 아주 시원하고 재미있는 게임 목표물외의 사격시 팀원에게 물풍선을 무더기로 맞는 벌칙이 주어진다.

장비소개



페인트볼 총기

페인트볼 스포츠에서 쓰이는 총기는 크게 펌프건(Pump gun)과 세미오토건(Seme-auto gun)으로 구분된다.

펌프건 : 수동으로 장전되는 방식으로 구조가 단순하다고 무게가 가벼우며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연발사격이 불가능하며
매번 수동으로 장전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세미오토건 : 자동으로 노리쇠가 후퇴 고정되는 방식으로 페인트볼 게임에 가장 적합한 방식의 총기이나 장비의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외국의 페인트볼 스포츠 동호인들은 대부분 세미오토건을 사용하고 있으며 게임의 전투력이나 재미에 있어서도 펌프건 보다 우수한 편이다.

탱크(Co2)

페인트볼 게임용 총기는 Co2 가스에 의해 작동 발사된다. 소형 가스통에 Co2 가스를 압축 저장하여 총기에 부착, 휴대가 간편하게 만들어졌으며 노즐부분에 압력 차단 장치가 있어 너무 많은 양의 가스를 주입할 경우 차단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용기의 크기 및 가스 저장량에 따라 3.5oz / 7 oz / 12 oz / 20 oz 등으로 구분된다. 현재 KOREA PAINTBALL에서는 7 oz Regular를 사용합니다.   * 국내에 보급되어있는 대부분의 이 용기를 사용하고 있다.

탄통

페인트볼을 저장하였다가 공급하는 장치 일반적인 총의 탄창에 해당된다. 총기에 결합한 상태에서 탄을 공급하기 쉽게 하기 위해 대부분 뚜껑이 달려있다. 최근에는 탄통에 기어장치를 달아 탄알이 연속으로 공급되도록 하는 장치가 달려있는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다.

고글

페인트볼 게임은 직경 17mm의 착색탄을 사용하는 경기이며, 탄의 강도와 충격이 상당히 크다. (그만큼 실전과 같은 스릴을 느낄 수 있다.) 신체에 맞아도 부상의 위험은 없지만 얼굴, 특히 눈에 맞았을 때는 부상의 요지가 있으므로 반드시 고글을 착용하여야 한다. 고글은 프라스틱 제질과 강질의 스폰치로 이루어져 있으며 렌즈는 강화 프라스틱으로 탄알의 충격에도 충분히 보호된다.

17mm 페인트볼

페인트볼 게임의 특징은 바로 이 페인트볼(착색탄)이 개발되면서 시작된 게임이다. 페인트볼은 직경 17mm의 정원구로, 겉은 젤라틴이라는 연질의 캡슐로 싸여있고, 안은 식물액질 성분의 수성 물감이 들어있기 때문에 인체에 전혀 해가 없을 뿐만 아니라 환경오염의 문제도 없다. NELSON / R.P.SCHERE / PRO BALL / ZAP / 68 ULTRA / CAL MAG 등의 회사에서 생산하고 있다.

복장

페인트볼 게임을 즐기는데 있어 특별하게 정해진 복장은 없으며, 단지 활동하기 편한 복장을 갖추면 된다. 굳이 복장을 갖춘다면 전투화와 군복을 착용하면 보다 실감나는 게임이 될 것입니다. 외국의 경우는 페인트볼게임 전용 복장이 많이 판매되고 있으며, 눈에 띠는 화려한 복장에서 위장복까지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